각각의 목표를 위해 컴퓨터와 Cubase 그리고 Logic 이라는 도구를 이용해
머리속에 떠도는 음악적 이미지들을 보다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 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힙니다.

Level 1 – Basic

Step 1. 프로그램 사용법

– MIDI의 기본 기능, 간단한 Rhythm 프로그래밍과 기초 악기

Step 2. Piano, Bass 프로그래밍

– quantize, velocity 등등의 기능 숙지

Step 3. Wave Sequencing, Wave Editing 방법

– Export와 Import의 개념 파악,
Wave로 이루어진 Multi Track을 만드는 방법

Step 4. 신디사이저의 기초와 음색

– Lead, Pad, Gate, Plucked, Arpeggio.

– 라이브의 디바이스를 사용해 만들어진 트랙을 마스터링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

Level 2 – Making Your Track

Step 1. 중요 장르별 쉽게 편곡하는 방법_1

– Ballade : 악기들의 배치와 기본 프로그래밍
(기본 리듬 위에 적절하게 Piano, Bass, String을 올리는 방법

Step 2. 중요 장르별 쉽게 편곡하는 방법_2

– Dance : 리듬위주의 편곡 방법과 신디사이저의 조화
(Electronic House, Dubstep, Trance 등등)

Step 3. 중요 장르별 쉽게 편곡하는 방법_3

– Hip-Hop : 웨이브 시퀀싱을 적절히 이용한 프로그래밍
(소스 선택의 중요성과 리듬 소스의 종류)

Step 4. 마이크를 이용한 녹음 방법

– 녹음된 Vocal Source의 Editing 방법

Level 3 – Effect & Sound Design

Step 1 : Digital Audio의 개요

– (Insert Effector와 Send Effector의 차이 구분,
Compressor, EQ, Reverb, Delay의 소개)

Step 2. Compressor의 원리와 사용법

– Vocal이나 각각 악기에 적용됐을 때의 예시.

Step 3. EQ의 원리와 사용법

– 각각의 Source에 적용시키는 방법.

Step 4. Reverb의 원리와 사용법

– 리버브를 응용한 트랙과 Dry한 트랙과 비교,
Send Effector의 기능

Step 5. Delay의 원리와 사용법

– 딜레이의 필요성과 트랙에 적용시키는 방법

Step 6. Mixing에 대해서

– Multi Track의 Balance와 이펙터 적용

Step 7. Mastering에 대해서

– 2 Track Source를 이용한 마무리 과정

Step 8.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개요

– Oscillator, Filter, Amp, Envelope, LFO

Step 9. Oscillator에 대해서

– 기본 파형의 종류, 파형의 합성 방법

Step 10. Filter에 대해서

– 필터의 종류, Cutoff와 Resonance의 이해

Step 11. Amp에 대해서

– Envelope의 개념 이해

Step 12. LFO에 대해서

– 각각의 소스에 적용시키는 방법